개강일정
주말 정규반 : 5월 18일
평일 정규반 : 5월 20일
메인로고
전화연결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항공운항과 합격생 대거 배출 중’, 2020학년도 입시 기대감 높여
2018-11-19
배경사진은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이미지 입니다, 항운팀사진입니다..

▲ <사진출처= 크루팩토리>

지난 15일에 끝난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019학년도 항공과 대학(승무원대학교) 입시도 수시2차를 코앞에 두고 있고, 고3 학생들의 모든 시선은 이제 정시에 쏠려있는 상황이다. 이는 2020학년도 입시까지 남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말을 의미한다. 2019학년도 항공과 대학(승무원대학교) 수시 면접 발표도 몇몇 학교를 제외하고 마무리가 된 상황이다.


올해도 크루팩토리 인하공전항공운항과학원에서는, 항공 승무원을 꿈꾸는 대다수의 학생들이 2년제 전문대학 중 1지망 대학으로 선호하는, 인하공전 항공운항과에 많은 합격생을 배출했다. 2019학년도 입시도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관계자들의 입장이다.


특히 지난 31일, 인하공전 항공운항과를 기준으로, 크루팩토리 소수정예승무원학원에서는 실제 합격한 학생들의 정보까지 수시 2차 대비 합격 전략 설명회를 통해 공개할 정도로 많은 합격생이 나왔다고 밝혔다. 아직 입시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직접적으로 학생들을 공개하진 않았지만, 합격한 학생들의 비결을 공개한 것. 한 관계자는 “수강생들조차도 놀랄 정도로 많이 배출되고 있어 올해 합격률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면접의 평가기준 부분에 있어 올해 유독 자연스러움이 강조되었다고 말했다. 꾸준히 자연스러운 면접을 강조했던 항공과지만, 올해는 다른 해에 비해 유독 그러한 부분이 결과를 많이 바꿨다는 분석이다. 이미 수능까지 다 치러진 시점에서 결과에 민감한 건 예비 고3인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이다. 내신에 비해 면접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면접에서 합격이 좌우된다고 평가받는 항공관광과 입시에서 2019학년도에도 높은 내신에도 불구하고 불합격을 받은 사례가 많았다.


내년 2020학년도 계획을 세우려는 학생들도 합격 결과에 촉각을 곤두세우는 것 역시 같은 맥락이다. 내신 계획보다는 면접 계획을 세우는 것이 먼저라고 판단해, 스튜어디스학원을 방문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추세다. 면접 질문 유형, 실전 분위기, 올해만의 특징을 궁금해 하고 있는 분위기로 이어지면서, 이를 바탕으로 2020학년도 면접 플랜을 세워두려는 학생들이 많다고 강남크루팩토리 관계자는 말했다.


2020학년도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수시 1차 면접까지 1년도 채 남지 않은 상황. 오늘 일자(2018년 11월 17일) 기준으로 약 322일 남아 실질적인 카운트다운이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한 관계자는 “예비 고3인 고등학교 2학년 수강생들은 선배들의 인하공업전문대학과 수원과학대학교 항공관광과 면접 분위기를 옆에서 지켜본 만큼, 쉽지 않다는 것을 느끼고 경각심과 집중력이 매우 높아진 분위기다”라고 말했다.


또한 최근에는 승무원이 되는법이 궁금해 찾는 학생들보다는, 직접적인 준비를 시작하기 위해 학부모와 함께 찾는 학생들의 비중이 높아졌다. 심지어 예비 고2도 면접 계획을 세우고자, 직접 방문해 상담을 받는 학부모와 학생도 많아졌다.


이와 비슷한 맥락으로 강남크루팩토리 항공운항과학원에서 지난 합격 전략 입시설명회에서 발표한 합격생들의 준비기간도 대부분 1년에서 1년 반 정도라고 밝혔다. ‘자연스러운 모습’에서 장점과 가능성을 보여줘야 하는 흐름처럼, 평소 습관을 개선해서 자연스럽게 어필한 학생들이 합격을 한 것으로 보인다.


크루팩토리는 2018학년도에 94.8%의 대학 입시 합격률을 기록했다. 특히 지원한 모든 대학에 합격한 All-Pass합격생과 각 대학 수석 및 차석 장학생들을 다수 배출하며, SNS에서 화제가 된 강남승무원학원이다. 올해도 현재 승무원과외 식 교육을 통해 많은 2년제 대학과 4년제 대학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어 예비 고3 학생들의 문의가 높은 상황이다.


크루팩토리 관계자는 "최근 2020학년도 입시를 준비하는 예비고3 학생들이 많아지면서, (강남/인천) 승무원학원 수강료(비용), 합격 가능성 여부, 이미지체크 등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많은 문의가 오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모집 중인 반은 모두 선착순으로 마감되는 만큼, 수강을 원할 시 사이트와 대표전화를 통해, 빠른 상담예약과 수강신청, 사전예약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대표 홈페이지 면접자료신청을 통해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운항과,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수과대 항공관광과 등의 메인 항공과 입시 자료 및 이미지체크 신청이 가능하다./





고현석 기자 | hgustjr01@kjdaily.com

상담신청
22학번 수시, 정시 인하공전을 비롯한 역대 최다 합격생을 배출한 입시상담을 받아보세요.